Linux

[Ubuntu] Ubuntu(우분투) 20.04 Oh My Zsh Powerlevel10k 테마 설치하기

메바동 2021. 4. 28. 10:27
728x90

 내가 Zsh를 설치하게 된 이유는 '쉘을 예쁘게 쓰기 위해' 였기 때문에 테마를 설치하기로 하였고, Powerlevel10k라는 테마가 예뻐 보이기 때문에 Powerlevel10k를 설치하기로 하였다.

 

 Powerlevel10k를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Nerd Font를 사용해야 아이콘들이 제대로 보이게 된다. Nerd Font는

# Nerd Fonts 에서 받을 수 있다. 나는 Hack 폰트를 기반으로 한 Hack Nerd Font를 사용하고 있다.

 

Nerd Font를 설치하였다면 이제 Powerlevel10k 테마를 설치하면 된다.

 

git clone --depth=1 https://github.com/romkatv/powerlevel10k.git ${ZSH_CUSTOM:-$HOME/.oh-my-zsh/custom}/themes/powerlevel10k

 

Powerlevel10k를 Oh My Zsh 커스텀 테마 폴더에 받아오면 된다.

 

 

vi ~/.zshrc

 

github에서 Powerlevel10k를 받아왔으면 .zshrc를 편집기로 열어 ZSH_THEME에 powerlevel10k/powerlevel10k를 넣어준다.

 

 

저장을 해 준 다음 터미널을 나갔다 다시 들어오게 되면 Powerlevel10k 설정이 자동으로 시작되게 된다. 만약 이 과정에서 설정을 잘못했거나 다시 설정하고 싶다면

 

p10k configure

 

명령어를 입력하면 설정 화면이 다시 나타나게 된다.

 

 

처음에는 이런 각종 아이콘들이 잘 보이는지 확인을 하게 되는데 NF를 설치하지 않았다면 이 아이콘들이 깨져서 보이거나 보이지 않는다.

 

 

계속 진행하면 프롬프트 스타일들을 지정할 수 있다. 스타일이 바로바로 눈에 보이니 설정은 어렵지 않고, 마음에 드는 스타일로 설정해 주면 된다.

 

 

설정이 완료되면 마음에 드는 테마로 쉘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마음에 들지 않게 설정되었다면

 

p10k configure

 

명령어를 실행하면 얼마든지 설정을 바꿀 수 있기 때문에 하나씩 적용해 가며 마음에 드는 테마로 만들 수 있다.

 

Powerlevel10k를 업데이트하고 싶다면

 

git -C ${ZSH_CUSTOM:-$HOME/.oh-my-zsh/custom}/themes/powerlevel10k pull

 

명령어를 이용해서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