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Flutter

[Flutter] flutter doctor - CocoaPods 1.9.3 out of date (1.10.0 is recommended) 에러 해결하기

메바동 2021. 5. 26. 20:59
728x90
결론:
sudo gem install cocoapods -n/usr/local/bin​

명령어를 실행하면 된다.

 

 

flutter가 2.0 버전으로 업데이트되면서 웹을 정식으로 지원한다는 소식을 예전에 들었지만 노트북에 flutter 업데이트를 해주지 않고 있었다. 그러다가 갑자기 다시 flutter에 흥미가 생겨 flutter update를 실행했는데 flutter doctor 중 이슈가 하나 있다고 알림이 뜨는 것이었다.

 

[!] Xcode - develop for iOS and macOS
    ! CocoaPods 1.9.3 out of date (1.10.0 is recommended).
        CocoaPods is used to retrieve the iOS and macOS platform side's plugin code that responds to your plugin usage on the Dart side.
        Without CocoaPods, plugins will not work on iOS or macOS.
        For more info, see https://flutter.dev/platform-plugins
      To upgrade see https://guides.cocoapods.org/using/getting-started.html#installation for instructions.

 

CocoaPods 1.9.3 out of date (1.10.0 is recommended)

 

CocoaPods의 버전이 1.10.0이 추천되는 버전인데 내 맥에는 현재 1.9.3 버전이 깔려 있는 것이었다.

그래서 저기 나와있는 안내대로 https://guides.cocoapods.org/using/getting-started.html#installation에 접속해 보았고

 

 

해당 사이트에서는 sudo gem install cocoapods 명령어를 실행하면 된다고 하는 것이었다.

그렇게 sudo gem install cocoapods를 실행하고 flutter doctor를 실행하였는데 여전히

CocoaPods 1.9.3 out of date (1.10.0 is recommended)

라고 메시지를 띄우는 것이었다.

 

뭔가 이상하다 싶어 pod --version으로 버전을 조회해 보니

분명 업데이트 진행 했다고

 

업데이트 명령어를 실행했음에도 불구하고 1.9.3이라고 우기는 CocoaPods을 볼 수 있었다.

업데이트 후 재시작을 해주어야 하나 싶어 재부팅을 해줬음에도 여전히 CocoaPods은 자신이 1.9.3이라고 우기고 있었다.

 

업데이트도 한번 더 해보고 sudo gem install cocoapods를 입력해서 설치도 해봤지만 CocoaPods은 1.9.3만 나타낼 뿐 아무런 반응이 없었다.

 

그때

sudo gem install cocoapods -n/usr/local/bin

명령어로 설치해보라는 글을 발견하였고 해당 명령어를 실행하자마자

 

 

pod --version으로 조회한 결과 1.10.1 버전을 표시하는 걸 볼 수 있었고

flutter doctor를 실행했을 때에도 No issues found! 가 뜨는 걸 확인할 수 있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