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리뷰] 삼양 4가지치즈 불닭볶음면 리뷰

메바동 2021. 7. 12. 21:45
728x90

 토요일에 운이 좋게 백신 접종을 하였기 때문에 오늘 퇴근 전부터 '까르보나라 불닭볶음면'이 심각하게 먹고 싶어 졌었다.

 

사실 그냥 저번주부터 먹고 싶었었다.

 

아무튼 나는 흔히 말하는 맵찔이기때문에 일반 불닭볶음면은 좋아하지 않고 부드러운 크림의 맛이 있는 까르보나라 불닭볶음면을 가장 좋아했었다. 그래서 오늘도 까르보나라 불닭볶음면을 사기 위해 편의점에 들렸는데 까르보나라 불닭 옆에 처음 보는 친구가 나를 맞이하고 있었다.

 

 

이름부터 나를 유혹하는 친구의 이름은 '4가지치즈 불닭볶음면'이었다.

포장지 자체는 핑크 핑크하고 먹음직스럽던 까르보 불닭과는 달리 그다지 맛있어 보이는 느낌을 주지는 않았다.

다만, 처음 보는 제품이라는 점과 내가 좋아하는 치즈가 제품명에 들어가 있는 것이 내가 원래 계획했던 까르보 불닭을 제치고 이 제품을 선택하게 만들었다.

 

잠깐 다른 소리를 하자면 나는 지금은 단종된 '보들보들 치즈라면'을 정말 좋아했었다. 요즘은 '리얼치즈라면'이 있었던 것 같은데 사 먹은 적은 없다. 다음에 생각나면 사 먹어봐야겠다.

 

 

전면 포장지에는 불닭의 마스코트인 호치가 치즈를 열심히 젓고 있다.

 

 

스프에 모짜렐라치즈분말 17.3%, 체다치즈분말 2%, 까망베르치즈분말 2% 그리고 고다치즈분말 1%가 들어있다고 한다.

4가지 치즈라고는 하지만 거의 모짜렐라 치즈가 들어간 것 같다.

 

열량은 575칼로리로 한 봉지에 550칼로리인 까르보나라 불닭볶음면보다 약간 높은 칼로리를 갖고 있다.

 

 

뒷면을 보면 원재료명이 적혀있고 영양정보가 적혀있다.

나는 원재료명을 살피면서 먹는 편이 아니라 어떤 게 어떻게 들어있는지 잘 모른다. 근데 저 적혀있는 순서가 첨가된 양 순서라고 들었었는데 역시나 모짜렐라 치즈 분말은 따로 적혀 있고, 다른 치즈들은 그 뒤에 매운 치즈 소스, 혼합 치즈 분말로 뭉뚱그려 적혀 있으니 진짜 소량인 것 같다.

 

영양정보를 보면 치즈가 들어가서 그런지 나트륨이랑 단백질이 까르보 불닭보다 높은 게 보인다. 대충 나트륨이 높고 지방이 높으니 맛있다는 뜻이다.

 

 

열어보면 면과 액상소스와 치즈분말이 들어있다. 뭐 별다를 건 없다.

 

 

치즈분말과 액상소스를 뿌린 모습은 이렇게 생겼다.

치즈분말에서 나는 향이 정말 강하다. 치즈볼 뚜껑을 열고 코에 대고 냄새를 맡는 것 같은 느낌을 준다.

 

냄새 끝내주네~ 꼬릿~~ 꼬릿 한 향기~~

 

찰리가 좋아할 것 같은 향이 엄청 심하게 난다. 죄다 치즈

 

액상소스는 뿌리고 살짝 남은걸 찍어 먹어봤는데 웬걸... 그냥 신라면 스프 찍어 먹는 정도의 매운맛밖에 안 난다.

찾아보니 부드러운 매운맛으로 맵린이들을 위한 제품이라고 하던데 스프 맛 자체도 매운맛이 약하고 치즈도 섞여 있기 때문에 진짜 그다지 매운 편은 아니었다.

 

 

 

맛은 나쁘지 않은 맛이다. 치즈의 꼬릿 한 향이 강해 거부감이 느껴질 수도 있는데 맛 자체는 느끼한 맛도 없고 매운맛도 강하지 않기 때문에 매운걸 잘 못 먹는 사람도 충분히 먹을 수 있을 것 같다.

 

근데 나는 앞으로 까르보나라 불닭볶음면이나 계속 먹을 것 같다.

728x90